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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링크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ugui@1.0/manual/UIInteractionComponents.html

 

Interaction Components | Unity UI | 1.0.0

Interaction Components This section covers components in the UI system that handles interaction, such as mouse or touch events and interaction using a keyboard or controller. The interaction components are not visible on their own, and must be combined wit

docs.unity3d.com

본문은 위의 링크 내용을 학습 및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내용의 순서는 무작정 해석 -> 해석 후에도 모르겠거나 알게된 내용 설명 -> 기타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해석 도중에 * 표시는 저의 궁금증을 표기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이외 기타 궁금한 사항, 틀린 내용 그리고 잡다한 내용까지 언제든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

 

Interation Components

이 부분은 마우스 혹은 터치 이벤트 그리고 키보드 혹은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상호 작용 같은 상호 작용을 다루는 UI 시스템 내에 컴포넌트를 설명한다.

 

interation 컴포넌트들은 그 자체로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반드시 올바르게 작동하기 위하여 하나 혹은 그 이상의 Visual Components와 결합되어야한다.

 

Common Functionality

interation 컴포넌트들의 대부분은 흔히 무언가를 가진다.

그들은 선택가능하다. 그리고 그것은 그들이 상태(normal, highlighted, pressed, isabled) 사이에 트랜지션들을 보이게 하기 위해서 그리고 키보드 혹은 컨트롤러를 사용한 선택 가능한 다른 것에 방향을 위해서 기능적으로 빌트 인을 공유했었다는걸 의미한다.

기능적으로 공유된 이것은 Selectable 페이지에 설명되었다.

 

interation 컴포넌트들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체적인 방법으로 컴포넌트와 함께 유저가 상호 작용을 발생할 때 호출된 UnityEnvent를 가지고 있다.

UI 시스템은 잡고 UnityEvent에 부착되어 코드의 밖에 propatage하는 다른 예외 사항들을 로그에 기록한다.

 

Button

Button은 클릭되었을 때,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정의하는 OnClick UnityEvent를 가지고 있다.

 

Toggle

Toggle은 Is On 체크 박스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것은 토글이 현재 on 혹은 off 인지 결정한다.

이 값은 유저가 토글을 클릭했을때 filp 된다. 그리고 보이는 checkmark는 켜지거나 혹은 꺼질 수 있다.

그것은 또한 OnValueChanged Unity Event를 가진다. 값이 변경되었을 때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정의하기 위하여

 

Toggle Group

Toggle Group은 Toggle의 집합을 그룹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그것은 mutually하게 exclusive하다.

같은 그룹에 속한 Toggle은 constrain된다. 그래서 그것은 오로지 그것들중 하나가 같은 시간에 선택될 수 있다.

그것들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자동적으로 모든 다른 것들을 선택 취소한다.

 

Slider

Slider는 소수 값을 가진다. 그리고 그것은 사용자가 드래그 할 수 있다. 최소 값과 최대 값 사이에서,

그것은 수평 혹은 수직으로 설정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OnValueChanged UnityEvent를 가지고 있다.

값이 변경되었을 때,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정의하기 위하여,

 

Scrollbar

Scrollbar는 소수 값을 가진다. 0과 1사이의, 유저가 scrollbar를 드래그 했을 때 그 값은 변경된다.

Scrollbar들은 종종 Scroll Rect와 Scroll View를 만들기 위한 Mask와 함께 사용된다.

Scrollbar는 0과 1사이의 Size 값을 가진다. 그리고 그것은 얼마나 핸들이 클지를 결정한다. 그것은 전체 Scrollbar 길이의 분율로써 사용되는 핸들이다.

그것은 종종 조정된다. 얼마나 보이는 scroll view 콘텐츠의 proportion이 큰지 indicate 하기 위해서 다른 컴포넌트로 부터

Scroll Rect 컴포넌트는 자동적으로 그것을 한다.

 

Scrollbar는 수평 혹은 수직으로 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OnValueChanged UnityEvent를 가진다. 그 값이 변경될때 그것이 무엇을 할지 결정하기 위해서

 

Dropdown

Dropdown은 선택하기위한 옵션의 리스트를 가진다.

text 문자열 그리고 선택적인 이미지가 각각의 옵션에 명시될 수 있다. 그리고 Inspector 혹은 동적으로 코드에서부터 설정할 수 있다.

그것은 OnValueChanged UnityEvent를 가진다. 현재 선택된 옵션이 변경되었을 때,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정의하기 위한

 

Input Field

Input Field는 사용자에의해 편집 가능한 Text Element의 텍스트를 만들기위해 사용된다.

그것은 UnityEvent를 가진다. 글자 컨텐츠가 변경되었을 때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정의하기 위한,

그리고 유저가 편집을 끝냈을 때 그것이 무엇을 할지 정의하기 위한,

 

Scroll Rect ( Scroll View )

Scroll Rect 는 많은 공간을 가지는 콘텐츠가 작은 공간에 보여질 필요가 있을 때 사용된다.

Scroll Rect는 기능적으로 그 컨텐츠를 스크롤할 수 있다는 것을 제공한다.

 

대부분 Scroll Rect는 Mask와 결합되어있다. scroll view가 생성되기 위하여,

그리고 그것은 오로지 Scroll Rect 내부에 스크롤 가능한 컨텐츠가 보인다.

그것은 또한 추가적으로 하나 혹은 두개의 scrollbars와 결합 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수평 혹은 수직으로 드래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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