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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링크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ugui@1.0/manual/class-CanvasGroup.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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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vas Group
Canvas Group은 그것들을 개별적으로 각각 조종하기 위해 필요한 것 없이 하나의 장소로부터 UI 엘리멘트들의 전체 그룹의 certain한 측면을 조종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 Canvas Group의 속성들은 그것 위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 심지어 모든 자식들에게도 영향을 끼친다.
Properties
Property: | Function: |
Alpha |
이 그룹 내에 UI 엘리멘트들의 투명도, 이 값은 0부터 1 사이이다. *0은 완전히 부모의 값을 따르고, 1은 완전히 독립적이다. |
Interactable | 이 컴포넌트가 input을 허용할 것인지 결정한다. 이것이 false로 설정되어있을 때 상호작용은 비활성화된다. |
Block Raycasts | 이 컴포넌트가 Raycast에 충돌체처럼 작용하나요? 너는 Canvas에 붙은 graphic raycaster에 Raycast 함수를 부르는 것을 필요로 한다. 이것은 Physics.Raycast로 적용되지 않는다. |
Ignore Parent Groups | 이 그룹은 또한 hierarchy의 Game Object 위에 Canvas Group 컴포넌트 설정에 영향을 받는지 혹은 그것들을 무시하고 설정을 적용할 것인지? |
Details
일반적인 Canvas Group의 사용이다.
- 윈도우의 GameObject에 Canvas Group을 추가함으로써 전체 윈도우를 생기거나 사라지게 하는 것 그리고 그것의 Alpha 속성을 조종한다.
- 전체 조종의 세팅을 부모 GameObject의 Canvas Group을 사용함으로써 non-interactable ("grayed out") 하게 만드는 것 그리고 그것의 Interactable 속성을 false로 설정하는 것
- 하나 혹은 그 이상의 UI 엘리멘트들에게 엘리멘트 혹은 그것의 부모에게 Canvas Group 컴포넌트를 지정함으로써 마우스 이벤트를 막지않게 만드는 것, 그리고 그것의 Block Raycasts 속성을 false로 설정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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