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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링크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ugui@1.0/manual/class-CanvasGroup.html

 

Canvas Group | Unity UI | 1.0.0

Canvas Group The Canvas Group can be used to control certain aspects of a whole group of UI elements from one place without needing to handle them each individually. The properties of the Canvas Group affect the GameObject it is on as well as all children.

docs.unity3d.com

본문은 위의 링크 내용을 학습 및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내용의 순서는 무작정 해석 -> 해석 후에도 모르겠거나 알게된 내용 설명 -> 기타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해석 도중에 * 표시는 저의 궁금증을 표기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이외 기타 궁금한 사항, 틀린 내용 그리고 잡다한 내용까지 언제든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

 

Canvas Group

Canvas Group은 그것들을 개별적으로 각각 조종하기 위해 필요한 것 없이 하나의 장소로부터 UI 엘리멘트들의 전체 그룹의 certain한 측면을 조종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 Canvas Group의 속성들은 그것 위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 심지어 모든 자식들에게도 영향을 끼친다.

 

Canvas Group

 

Properties

Property: Function:
Alpha

이 그룹 내에 UI 엘리멘트들의 투명도, 이 값은 0부터 1 사이이다. *0은 완전히 부모의 값을 따르고, 1은 완전히 독립적이다.
엘리멘트들은 그들 자신의 transparency를 유지한다는 것을 알아둬라, 그래서 Canvas Group Alpha와 UI 엘리멘트들의 개별적인 Alpha 값들은 서로 곱해진다.

Interactable 이 컴포넌트가 input을 허용할 것인지 결정한다. 이것이 false로 설정되어있을 때 상호작용은 비활성화된다.
Block Raycasts 이 컴포넌트가 Raycast에 충돌체처럼 작용하나요?
너는 Canvas에 붙은 graphic raycaster에 Raycast 함수를 부르는 것을 필요로 한다.
이것은 Physics.Raycast로 적용되지 않는다.
Ignore Parent Groups 이 그룹은 또한 hierarchy의 Game Object 위에 Canvas Group 컴포넌트 설정에 영향을 받는지 혹은 그것들을 무시하고 설정을 적용할 것인지?

 

Details

일반적인 Canvas Group의 사용이다.

  • 윈도우의 GameObject에 Canvas Group을 추가함으로써 전체 윈도우를 생기거나 사라지게 하는 것 그리고 그것의 Alpha 속성을 조종한다.
  • 전체 조종의 세팅을 부모 GameObject의 Canvas Group을 사용함으로써 non-interactable ("grayed out") 하게 만드는 것 그리고 그것의 Interactable 속성을 false로 설정하는 것
  • 하나 혹은 그 이상의 UI 엘리멘트들에게 엘리멘트 혹은 그것의 부모에게 Canvas Group 컴포넌트를 지정함으로써 마우스 이벤트를 막지않게 만드는 것, 그리고 그것의 Block Raycasts 속성을 false로 설정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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